김태이·박재성·전종율·이경동·김효태 군의원 군정 질문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최근 제25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 각 부서에 대한 군정 질문을 실시,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태이 청도군의원
김태이 청도군의원

김태이 의원(자유한국당·비례)은 “올해 신규사업인 ‘대기오염측정망 설치사업 진행 현황과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 대응에 따른 청도군의 대응 방안을 묻고 군비로 구입, 군민들이 자가 측정할 수 있도록 무료 임대하고 있는 라돈측정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촉구했다.
 

박재성 청도군의원
박재성 청도군의원

박재성 의원(자유한국당, 화양·각남·풍각·각북·이서면)은 “각남면 사2리에 설치하는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는 행정에 대한 주민의 알권리와 신뢰를 주는 바람직한 절차다. 안전과 관계된 사항은 지속적으로 주민의견을 들어 사업을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전종율 청도군의원
전종율 청도군의원

전종율 의원(무소속, 청도읍, 운문·금천·매전면)은 “운문댐 설치 후 동창천에 대한 환경영향평가를 한 번도 실시하지 않았다. 동창천 환경영향평가 및 피해조사와 함께 생태환경을 살리는 방안과 홍수기 제한수위 해제로 하류지역 주민들이 불안해하는 데 대한 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이경동 청도군의원
이경동 청도군의원

이경동 의원(더불어민주당, 청도읍·운문·금천·매전면)은 “코레일이 경영악화를 이유로 2016년 이후 매년 무궁화호를 감축,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대학생 등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청도군의 대응책을 물었다.
 

김효태 청도군의원
김효태 청도군의원

김효태 의원(무소속, 화양읍·각남·풍각·각북·이서면)은 “전유성씨 이주 후 코미디극장(철가방극장)은 그대로 방치돼 있고 인근 펜션과 그린투어센터은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코미디 극장과 성곡권역 활성화 방안에 대해 따졌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