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원 동국대경주캠퍼스 총장과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대원 동국대경주캠퍼스 총장과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화백홀에서 ㈜블루원과 ‘U.C.Dongguk 산학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산업체와 대학의 산학협력을 위한 것으로 학교는 현장중심의 교육강화를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해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정보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산·학 협동 연구 △양 기관의 시설 및 장비 상호 이용 협조 △대학의 현장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대학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기회 제공 △각종 정부 지원 사업 공동 대응 △기타 산·학 협력에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블루원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레저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현장실무 경험을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블루원에 감사하며 우수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 기업과 상생하는 대학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재연 ㈜블루원 대표이사는 “호텔관광을 포함해 다양한 전공과 교육 분야를 가지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의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수한 지역 인재 육성과 채용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