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정문.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전공이 기업들이 인정하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2018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계명대 광고홍보학전공이 광고 분야에서 최우수학과로 선정됐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대학이 산업계가 원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기업 임직원 등이 평가하게 된다. 유한양행 등 43개 기업의 임직원이 참여한 평가에서는 주로 산업계 요구에 맞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봤으며,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1024개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계명대 광고홍보학전공은 기업이 당면한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균형감 있게 교육하여 광고 홍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 광고홍보학전공 교수 10명 중 6명을 관련 업계에 오래 종사한 전문가들로 구성했고, 전공 교과목도 산업체의 수요를 조사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한 과목들로 구성돼 학생들이 필수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현장중심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각종 광고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배준수 기자
배준수 기자 baepro@kyongbuk.com

법조, 건설 및 부동산, 의료, 유통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