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신청 접수

포스코가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3기 단원을 모집한다.

비욘드는 지난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대학생 대상 해외봉사단활동을 시작돼 국내 건축 봉사는 물론 인도·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등 해외 현지에서도 다양한 봉사활동과 문화공연 등을 전개해 왔다.

현재까지 약 1 200명의 글로벌 나눔 인재를 배출한 비욘드는 미래세대 글로벌 나눔인재를 양성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기업시민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선발되는 13기 비욘드 단원들은 오는 7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8개월 동안 국내봉사·창의기획 프로젝트·해외 건축 및 교육 봉사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진행되는 창의기획 프로젝트는 비욘드가 직접 지역사회의 현안과 사회적 이슈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기획형 봉사로, 대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활용해 더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원 대상은 전문대생을 포함한 국내 재학중인 대학생과 오는 7월초부터 내년 2월말까지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 대학생이며, 지원 희망자은 오는 5월 13일까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결과 발표는 오는 5월 22일이며, 6월 1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비욘드 공식 홈페이지(www.beyo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