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안전과 전 직원이 안전관련 전문자격증 취득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취득자격증을 선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 안전 우리가 책임집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안전과 전 직원이 안전관리사 또는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3월 조직을 개편으로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하기 위해 만든 교육안전과 직원들은 3~4월 동안 일과 후 사이버 연수를 통해 안전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안전과는 체험중심 학생안전체험관 건립, 학생안전사고 사안처리, 학생ㆍ교직원 안전교육, 통합관제센터 및 CCTV 운영ㆍ관리, 학교시설(어린이 놀이시설 포함) 안전관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재난 발생 시 재난상황실 운영,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학교 식중독, 감염병, 폭염, 황사, 유해환경물질 상황관리 등 안전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안전관련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직원들은“업무와 밀접한 세부적인 내용이 많아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자신의 업무와 직ㆍ간접적으로 연관된 전반적인 안전 분야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어, 상호 협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한편, 안전은 사고 수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함을 재인식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심원우 교육안전과장은 “앞으로도 부서원 모두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능동적인 자세로 즐겁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