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드론고등학교와 중국 심천시드론협회는 학생 현지연수와 관련, MOU를 체결했다.청도교육지원청.
경북드론고등학교(학교장 최종남·경북 청도군 풍각면)는 최근 중국 심천의 심천시 드론산업협회와 학생 현지 연수에 따른 MOU를 체결하고 심천시 제2기술학교를 방문해 업무협의를 가졌다.

이번 MOU 체결은 오는 6월 19일부터 진행되는 학생 현지 연수에 앞서 현지의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학생연수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심천시 제2기술학교를 방문해 정보교환과 인적 교류를 추진했다.

현재 중국에는 전세계 드론공장의 80%에 해당하는 300여 개의 드론제조업체가 있으며 그 중 심천은 전세계 드론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아주 거대한 시장으로 제품사용 허가를 내주는 곳이 심천시 드론산업협회이다.

심천시 제2기술학교는 재학생 4500여 명의 규모가 큰 학교로 드론학과가 설치돼 있어, 장차 경북드론고등학교와 상호 정보교류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최종남 경북드론고 교장은 “이번 심천시 드론산업협회와의 MOU체결과 심천시 제2기술학교와의 상호교류 추진은 학교발전를 위해 큰 도움이 됐다. 학생들이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는 중국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워서 진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