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초·재선 의원 모임인 ‘통합·전진’은 3일 “(문재인정권의) 좌파독재 획책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여 투쟁의 선봉에 설 것임을 표명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좌파정권이 시도하는 경제독재·사법독재·안보독재·선거독재에 대한 저항은 이미 시작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강행은 범여권의 국회 과반수 확보를 통해 좌파독재 집권을 영구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좌파 세력은 온갖 편법을 동원해 삼권분립에 의한 자유민주주의를 지향하는 대한민국의 근간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국민을 이념에 따라 편 가르고 국가기관을 정쟁의 도구로 전락시킨 데 이어 자신들의 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한 수단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밀어붙이는 경악스러운 일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의석 수를 늘리기 위해 제왕적 대통령제에 협력하는 더불어민주당 2중대, 3중대가 진정 국민과 나라를 걱정하는 정당이라 할 자격이 있는가”라며 “국민의 표가 누구를 당선시키는지 모르는 선거제도는 참정권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국민의 뜻을 받들어 국회 의석수를 270석으로 줄인 한국당의 당론에 따른 선거법 개정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통합·전진은 내년 총선을 의식한 묻지마식 퍼주기를 위해 재해·재난을 인질로 삼는 정부·여당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했다.

관련기사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