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봉사단체 미담장학회

군위군 부계면 한밤마을 입구.
군위군은 오는 11일 부계면 한밤마을 지역활성화센터(부계면 한밤8길 171)에서 금오공대, 경북대, 대구교대, DGIST 등 지역 대학교 학생들이 소속된 대학생 봉사단체 미담장학회와 함께 ‘어버이날 기념 아름다운 미(美),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군위군이 추진하고 있는 권역 활성화 컨설팅의 하나로 대상지구인 한밤마을 내 지역활성화센터에서 오후 1시∼3시 30분까지 열리며, 사진에 재능이 있는 40여 명의 학생들이 모여 어르신들의 분장부터 촬영까지 전담하는 것은 물론 촬영 사진은 개별적으로 액자에 담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농촌지역 여건상 사진관이 소재하기 드물고 어르신들이 직접 찾아가기는 더욱 어려운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봉사활동이 어르신들께는 특별한 선물을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군위군은 최근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소보면 청화산 권역과 부계면 한밤고을 권역에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 중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지속가능한 권역 운영 방안을 모색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컨설팅에 있어 각 권역의 중심에 있는 활성화센터를 주된 거점으로 활용해 주민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고 나아가 도농교류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