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서 전시

OCI와 OCI 미술관이 함께하는 ‘별별동행2019’가 지난 3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오는 22일까지 전시에 들어갔다.
OCI(대표 김택중)와 OCI 미술관(관장 이지현)이 함께하는 ‘별별동행2019’가 지난 3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오는 22일까지 전시에 들어갔다.

‘별별동행2019’전은 OCI가 OCI 미술관(관장 이지현)가 지난 2010년부터 격년으로 운영하는 미술 순회전시로, 포항을 비롯 군산·광양 등 OCI의 주요 사업장이 있는 도시들을 순회하며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서 김택중 사장은 “항상 OCI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주는 포항 시민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 우리나라 미술계를 이끌어 갈 별 같은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감상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현 관장도 “기업과 지역사회, 문화예술인 등이 함께 만들어 가는 별별동행전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포항시민들이 많이 찾아주셔서 풍요로운 문화향유의 시간을 갖게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OCI미술관의 대표적 신진작가 양성사업인 ‘OCI영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선발된 작가 9명과 ‘OCI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9명이 창작한 총 35점의 작품들을 담았다.

활기찬 색과 참신한 발상이 주를 이루는 회화 작품과 소재의 다양성을 보이는 설치작품, 디지털 매체를 적절히 활용한 미디어 작품 등으로 구성됐다.

OCI미술관은 2010년 8월 개관 이후 매년 1인당 1000만원씩 지원하는 창작지원사업과 공간을 제공하는 창작 스튜디오 지원 사업을 펼쳐 약 114여 명의 신진작가들을 지원해 왔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