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 대학원생 박사과정팀, 테이블 전시부문 단체전 출전

6일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 대학원생 박사과정팀이 안동종가음식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뒤 기뻐하고 있다.
6일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 대학원생 박사과정팀이 안동종가음식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뒤 기뻐하고 있다.

안동종가음식이 세계조리사올림픽으로 불리는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식품관련 기업과 대학, 음식조리단체 등 모두 400여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안동종가음식은 대구가톨릭대 외식산업학 대학원생 박사과정팀(팀리더 박정남, 팀원 김연화·최재혁)이 테이블 전시부문 단체전에 출전해 영예의 수상을 안았다.

출품된 안동종가음식 상차림은 (주)예미정에서 개발해 상용화한 퓨전 상차림으로, 9첩 반상과 함께 안동건진국수, 안동식혜를 비롯해 전통 발효음식 위주로 차려져 심사위원과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안동 건진국수 상차림
안동 9첩 반상 상차림

상차림을 주도한 박정남 안동종가음식교육원장은 “오방색으로 아름답게 차려진 우리 종가음식 상차림은 이제 세계에 내놔도 손색이 없다는 것을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증명해 보여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 박사과정 대학원생들과 함께 격조 높은 안동 종가음식의 품격과 식탁예절을 더욱 높여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