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와 창원시의회 의원들이 신한울원전 3,4호기 재개를 위한 공동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실무회의를 진행했다.
정부의 에너지 정책 전환 ‘로드맵’ 추진으로 공사가 멈춘 신한울원전 3, 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해 울진군의회와 창원시의회가 본격적으로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7일 울진군의회 원전관련특별위원회(이하 원특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창원시의회 손태화(자유한국당·6선) 기획행정분과위원장 등 3명은 울진군의회를 방문, 그동안 울진군의 추진 상황을 설명받고 앞으로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창원시는 원자력발전소의 핵심 부품을 만드는 두산 중공업을 비롯해 관련 업체들이 밀집해 있으며,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직격탄을 맞았다.

창원시의회는 오후 신한울원전 3, 4호기 건설 예정 부지를 찾았다.

이들은 본격적인 공사에 앞서 기초 터파기 공사가 완료된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 “정부의 무책임한 결정으로 인해 천문학적인 경제적 손실은 물론 공기업의 적자 보전을 위해 국민의 혈세가 수혈될 일만 남았다”며 원전 건설 재개의 필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이어 “창원시는 두산중공업을 비롯해 정밀 제조업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번 정부의 대책 없는 결정으로 인해 제2의 IMF가 우려될 지경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창오 원특위 위원장은 “창원과 울진은 원전이라는 공통분모가 존재하는 만큼 두 지역이 힘을 모아 신한울원전 3, 4호기가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의회와 창원시의회는 조속한 시일 내에 공동성명서 채택하고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 협의체 구성 등 구체적인 공동대응안을 내놓을 방침이다.

김형소 기자
김형소 기자 khs@kyongbuk.com

울진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