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청 '관광객 맞이' 준비 중…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포항시 남구청 '관광객 맞이' 준비 중…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년 05월 12일 15시 17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12일 일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포항시 남구청이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포항시 남구청이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윤영란)은 지난 9일 오천읍 복지회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총 4회에 걸쳐 포항시 남구 지역 일반음식점 영업주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위생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업주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위생법 △식중독예방 △업주·종사자 친절 및 마인드 함양 등을 했다.

특히,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지는 여름철을 앞두고 음식재료의 안전한 보관과 올바른 조리방법, 조리기구 세척·소독과 개인위생관리 등 교육을 통해 앞으로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오천읍장은 "올해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7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영업주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과 친절 봉사, 바가지요금, 호객행위 근절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온라인뉴스팀
조현석 기자 cho@kyongbuk.com

뉴미디어국장 입니다. 인터넷신문과 영상뉴스 등 미디어 분야를 맡고 있습니다. 010-5811-4004

www.facebook.com/chopms

https://twitter.com/kb_ilbo

https://story.kakao.com/chopm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