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단체부분, 여가부 장관상 수상 등 상 휩쓸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인 전시 단체부분 전원(8명) 대상
경북전문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과 재학생들이 ‘2019 제16회 서울 국제 푸드 앤 그랑프리’에서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했다

13일 대학 측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주최로 국내외 식품관련 기업과 대학, 음식조리단체 등 모두 400여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북전문대 참가 학생들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인 전시 단체부분 전원(8명) 대상, 식품의약안전청장상인 푸드코디네이터 테이블세팅 부분(9명) 대상, 국제 푸드 그랑프리 라이브 단품 3코스 5인 1조 부분(2팀)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서울 국제 푸드 그랑프리’ 및 한, 중, 일, 양식, 등 다양한 종류의 전시품 및 문화체험을 진행됐다.

특별한 부대행사들로 최고의 감각과 최신 트렌드를 제공 한국 음식문화의 우수성과 베이커리, 디저트, 카빙 등 여러 부분으로 세계 여러 식문화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경북전문대 호텔조리제빵과 선수단은 ‘사계절 세계음식’이라는 대회 주제에 맞추어 ‘한식디저트를 상품화’ 라는 아이템으로 선을 보였다.

선수단 대표 김주영(호텔조리제빵과 2년·남 22) 학생은 “봄을 담는다는 콘셉트를 살려 자연의 아름다움과 멋, 그리고 맛과 레시피(조리법)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며 “이번 대회를 통해 뜻깊고 가치 있는 활동을 계기로 남은 학업에 최선을 다하며 빛나는 메달만큼 훌륭한 요리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황은경 호텔조리제빵과 지도교수는 “매 해마다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거두는 것에는 학과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으로 실무에 강한 현장 중심형 교육 운영의 결과로 분석된다” 며 “수상의 성과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