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한국조폐공사와 손잡고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도입에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포항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조폐공사와 ‘모바일 포항사랑 상품권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해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금융기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모바일 포항사랑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의 신뢰성 및 보안성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과 포항시민 및 골목상권 편익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적용과 해킹이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해 보안성이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편익을 증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포항시는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폰 앱으로 포항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QR코드 등을 통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포항사랑 상품권을 민족최대의 명절 추석에 맞춰 발행할 계획이며 종이 상품권과 병행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이 발행되면 기존의 시상금, 포상금, 청년수당 등에 이어 출산장려금 등 지급 확대로 예산을 절감할 수 있으며,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