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강 이름값 톡톡

영남대 육상부가 제48회 전국종별육상대회에서 금 3개, 은 2개, 동 1개를 획득했다.(영남대 육상부 학생들과 손상영 영남대 육상부 감독(맨 오른쪽)).영남대.
영남대 육상부(감독 손상영)가 제48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금 3개, 은 2개, 동 1개를 획득하며 또 다시 트랙 위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48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송유진(특수체육교육과 4학년) 선수는 여자 100m허들과 여자 400m계주에서, 김명지(특수체육교육과 2학년) 선수는 여자 200m와 여자 400m계주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특히 김명지 선수는 여자 100m에서도 은메달을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기량을 보여줬다.

이 밖에도 여자 400m계주에 출전한 신소정(체육학부 1학년), 이현정(특수체육교육과 3학년) 선수도 금메달을 차지했다.

또 여자세단뛰기에서는 정은아(체육학부 2학년) 선수가 은메달, 남자 110m허들에서 김태윤(특수체육교육과 1학년)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영남대 육상부 손상영 감독은 “제57회 경북도민체전, 제73회 전국대학대항육상대회, 제48회 전국종별육상경기선수권대회 등 한 달 사이에 3개의 시합을 치르면서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 면서 “훈련과 대회출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체육지원팀과 경산시체육회를 비롯해, 운동부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준 대학 덕분에 좋은 결실을 이뤘다”고 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