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세대 희망 프로젝트 첫걸음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은 1∼3세대 희망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올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6월 7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된 제안은 6월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 300만 원, 우수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군위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세부 공모과제로는 △1세대를 위한 저출산 극복 및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 돌봄, 교육정책 △ 2세대를 위한 청장년 유입을 위한 일자리, 귀농, 창업, 정주 여건 개선 사업 △3세대를 위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 일자리, 노인 돌봄, 복지서비스 인프라 개선 △기타 인구정책과 관련한 사항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군위군 홈페이지(www.gunwi.go.kr)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군위군 맞춤형 인구정책사업에 대한 필요성 인식과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유도해 정책 수립의 기초를 마련할 방침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현재 군위군이 직면한 인구감소와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정책 수요자의 시각에 입각한 정책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제안공모를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구정책을 마련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군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