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영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영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정형기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16일 10시 2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16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4~15일 1박 2일 일정으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봉화·영양 일원에서 ‘2019년 영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지난 14~15일 1박 2일 일정으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봉화·영양 일원에서 ‘2019년 영양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첫날인 지난 14일에는 인근 시·군 지역 문화 탐방으로 창수면 인량리에 소재한 여중군자 장계향 선생의 종갓집 방문을 시작으로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 견학, 봉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탐방했다.

이후 저녁에는 영양군 장계향 문화체험교육원에서 만찬 후 ‘여성단체협의회의 발전 방안 토론과 화합의 장’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15일 오전에는 장계향 문화체험교육원에서 ‘긍정적 사고와 유쾌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토킹스피칭 대표 신상훈 강사의 특강이 있었고, 오후에는 체험교육 및 두들마을 둘레길 걷기 등을 통하여 회원 상호 간 화합과 소통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최계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가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주도해나가는 당당한 여성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가 됐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불우계층 장학사업과 반찬지원사업, 생신상 차리기 등 매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영양군 여성과 지역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