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강사인 성나영 영 필라테스 원장이 돌아왔다. 지난 3월 [임산부 필라테스]를 끝내고 휴식기에 들어간 성 원장은 건강하게 출산을 하고 50여일 만에 다시 [출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3분 필라테스]라는 새로운 콘텐츠로 다시 경북일보 독자들을 찾아왔다.

성나영 원장 본인이 임신과 출산을 경험했기에 출산후 몸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고 다시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길 원하는 많은 아기를 낳은 여성들의 마음도 공감하고 있다. 그래서 성나영 원장은 다시 건강한 몸 상태로 돌아가길 원하는 출산을 한 여성들이 쉽게 따라하고 함께 할수 있는 [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3분 필라테스]를 함께 해나가려 한다.

‘산후 다이어트를 위한 3분 필라테스’ 첫 번째 시간인 이번 시간에는 ‘골반주변강화운&브릿지’동작을 알려주고자 한다.

이 동작은 호흡 마저도 기초적인 운동이 되고 출산 후에 운동을 시작할 때 무리없이 소화할수 있는 동작이다. 출산 후 늘어난 흉각과 약해진 골반 저근을 호흡을 통해서 끌어다겨 줘 회복하도록 돕는 운동이다.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골반주변강화운동

1.매트에 바르게 눕는다. 두발은 골반 넓이 무릎은 세워 바닥에 내려준다.

2.마시는 숨에 갈비뼈 사이사이를 늘리며 흉곽 확장

3. 내쉬는 숨에 늘어난 갈비뼈를 조으며 복부 납작하게 회음부를 몸 안쪽으로 끌어당기며 몸통 전체를 조여주는 느낌

4.골반 tilt- 마시는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골반을 살짝 말아 회음부와 괄약근에 힘을 채워준다

브릿지 -

1.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숨에 tilt한 골반부터 위로 끌어올려 무릎부터 어깨까지 사선.

2. 골반이 아래로 처지지 않게 둔근에 힘 가득 실어 팬티라인 앞쪽을 활짝 펴지는 느낌. 무릎아프거나 다리가 벌어지면 볼이나.쿠션을 다리 사이에 끼워서 도움받기

※틈틈히 수회 반복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