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이 지역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경신을 방문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경주지역 내 우수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우수 기업 방문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재학생 180여 명이 참여했다.

16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탐방을 시작으로 17일에는 ㈜경신을 방문해 직접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기업 인사담당자와 만남을 통해 기업에 관한 소개와 채용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기업 탐방에 참여한 송동근(호텔관광경영학부 4) 학생은 “기업탐방을 통해 평소 무심코 지나치던 지역 내 공장들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우수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돼 놀랐다”며 “또한 기업의 성장가능성과 기업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복리후생과 기업문화를 갖추고 있어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매 학기 지역 내 우수기업탐방을 통해 재학생 및 지역청년층에게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기에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내 중견, 중소기업들과의 U.C.Dongguk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 수요 조사를 반영한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경북지역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역 기업탐방 및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