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축제, 사회가 받아들이기 어려워…바른교육 필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여성정치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7일 “저는 개인적으로 동성애에 대해서 반대한다. 저의 정치적 입장에서도 동성애는 우리가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세종시 한 카페에서 열린 ‘세종 맘과의 간담회’ 행사에서 한 참석자로부터 성 소수자들의 ‘퀴어축제’ 대한 입장을 질문받고 이같이 답했다.

황 대표는 “우리 가족의 아름다운 가치가 있지 않나”라며 “그 가치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퀴어축제 하는 것을 보면서 정말 놀랐다. 현장 가서 보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결과를 사진으로 보며 느낀 게, 어머니께서 말한 것처럼 정말 우리 사회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이런 축제들이 벌써 십수 년째 계속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우리 엄마들께서 이 부분에 대해 문제 제기를 많이 하시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저희들도 이 문제에 대한 바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소위 보수 정통 가치를 가진 정당에서는 동성애 그리고 학생들의 인권조례 이런 부분에 대해 현장에서 교육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을 강고히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앞서 국무총리 퇴임 후인 2017년 10월 ‘극동포럼’에서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하며 동성애에 반대한다는 뜻을 내비친 바 있다.

한편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리는 장외집회 참석을 독려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저는 무능한 문재인 대통령과 싸워야 했고, 거짓말하는 좌파세력들과 싸워야 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스스로 민생의 길을 끊어 놓은 세력이면서도 ‘진짜 민생 대장정’을 하겠다며 흥분하는 위선 세력들과 싸워야 했다”며 “문 대통령은 민생의 길을 끊어버렸고, 문재인 정권은 자유의 맥을 끊어버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민들은 삶의 절벽 끝에서 ‘살려달라’고 울부짖고 있다”며 “서울, 부산, 대구, 구미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싸우면서 우리는 힘을 키우고, 하나 되는 꿈을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
연합 k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