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년의 관점 일자리사업 재조명…일자리 청년포럼단 운영
경북도, 청년의 관점 일자리사업 재조명…일자리 청년포럼단 운영
  • 양승복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17일 21시 22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17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21명 위촉…현장서 보고 듣고 느낀 사항 일자리 정책 반영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경북도 ‘일자리 청년포럼단’ 위원들과 악수를 하고 있다.
경북도는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청년의 관점에서 일자리사업을 재조명하기 위해 ‘일자리 청년포럼단’을 운영키로 하고 21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청년포럼단은 일자리 사업에 관심있는 경북지역 청년들로 구성됐으며, 기존 고용정책과 일자리사업을 조사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한다.

이 사업은 일자리사업의 직접 당사자인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 고용정책을 입체적으로 접하도록 해 청년들이 느끼는 고용정책의 문제점과 대안을 청년이 직접 모색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포럼단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방문하여 실무담당자, 사업 수혜자와 인터뷰를 통해 기존 일자리 사업과 정책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일자리 캐스터활동, 역량강화 캠프, 결과보고서 발표 및 주제별 토론, 전문가 피드백 등으로 개선방안을 도출한다.

경북도는 도출된 아이디어는 고용전문가의 검토와 협의를 거쳐 일자리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청년의 관점에서 일자리사업을 재조명하기 위해 일자리 청년포럼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이 청년포럼단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청년들이 직접 일자리사업 현장을 찾아 개선방안을 찾는 것은 새로운 시도”이라며 “실효성 있는 일자리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승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