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해 일본 역사 왜곡 대응

지난 18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열린 ‘제8기 디지털 독도외교대사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독도 수호의지를 다지고 있다.
경북도는 반크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제8기 디지털 독도외교대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와 반크가 운영하는 사이버 독도사관학교(dokdo.prkorea.com)를 통해 독도 외교대사에 지원한 청소년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93명이 참가해 비전선포식,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독도수호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독도홍보 전문가 교육을 받은 참가자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독도와 동해에 대한 표기오류 제보 및 시정 요청 활동을 하게 된다.

또 독도를 통한 대한민국 홍보, 수업보고서 제출, 홍보블로그 운영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국제사회 속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일본의 영토 침탈야욕을 알리는 활동을 한다.

디지털 독도외교대사는 2012년부터 7개 기수 940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706명이 관련교육을 수료했으며, 이 중 280명이 외교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이날 박기태 반크단장은 “한국의 청년,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일본의 역사왜곡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며 온라인 매체 홍보를 강화할 뜻을 비쳤다.

원창호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와 교육의 장을 마련해 전 세계에 독도의 진실을 알리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