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퍼스트 활성화 조례안 등 심의

봉화군의회(의장 황재현)는 2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27회 봉화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2019년도 상반기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확인과 조례 제·개정 안건 처리 등 8일간의 일정으로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및 군민의 상생발전 도모를 위한 ‘봉화군 봉화퍼스트 활성화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환경보전과 축산업 발전의 균형을 위한 ‘봉화군 가축사육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구소멸지역인 우리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봉화군 신규양수발전소 유치 동의안’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상위법 개정에 따른 ‘봉화군 군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보상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상정돼 있다.

또한 군의회는 군이 시행하는 주요시책사업과 각종 건설사업 추진현황 현장 확인 을 통해 당초 사업 목적에 맞게 추진하는지를 확인하고 사업 추진상의 미흡한 부분을 개선해 올바른 군정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2019 상반기 군정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에 나선다.

주민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봉화국민체육센터건립공사 현장’ △103개의 정자를 보유한 지역 정자문화를 관광 인프라로 구축해 관광객이 정자에 쉬며 유교문화를 이해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누정휴 문화누리 조성사업 현장’ △관광객 유치를 통한 축제인프라 구축 및 장마와 홍수에 의한 인명사고 사전예방으로 군민의 안전을 위한 ‘내성천 축제장 가교설치공사(스윙교)현장’ 외에도 24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한다.

봉화군의회는 2019년 상반기 군정 주요사업장을 살펴보고 주민 영농에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 조속히 시행해줄 것, 사업시설의 사후관리 운영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군민 생활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진행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