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폭 전국 368개 기관 중 6위 기염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사공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사공동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행정안전부가 지난 3월에서 5월 실시한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가 84.1점에서 89.06점으로 전년 대비 큰 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와 관련해 공공복리 증진, 시설 이용 체감 만족도 등의 사항을 고려해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기관의 심층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공단의 고객만족도 점수 상승 폭으로는 전국 368개 기관 중 6위 수준으로, 지난해 시민 수요 적극 반영한 시설 개선, 찾아가는 서비스 강화, 국민신문고 채널 개설 및 처리율 100% 달성 등 소통 활성화, 직원 CS 역량 강화 지원 등이 점수 상승의 주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공단은 특히 이번 평가에서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복지와 관련된 공익성, 공정성, 지속성 등을 평가하는 사회적 만족 지표에서는 전국 최상위권(3% 이내)에 위치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가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강조하고 시민 소통을 중시하는 가운데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의 고객만족도 점수 대폭 상승은 매우 의미있는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미래비전 선포식

심덕보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모든 경영 과정에서 시민과 이용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비전 수립 시에도 고객중심 공감경영을 1순위에 둘 만큼 소통을 중시하고 있다”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제시된 비전에 따라 인정받고 사랑받는 공단을 넘어 2030년 일류 명품공단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시민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통합경영시스템 운영,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한 혁신적 성과 관리, 행복기금 조성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 설치, 친환경 경영 활성화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올해 4월 새 비전 선포를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체질을 강화한 바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