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도군지회는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가졌다.청도군.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도군지회는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가졌다.청도군.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청도군지회(지회장 박석동)는 지난 20일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김락환 한국교통장애인협회장 및 시·군지회장, 장애인단체장과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민·관·군 교통안전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교통안전 홍보 동영상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 전달을 비롯한 대회사, 환영사, 축사 그리고 결의문 낭독 등의 의식행사로 진행됐다.

또 2부에서는 국민체육센터(출발)∼범곡사거리∼모강사거리∼원정삼거리∼월곡삼거리∼청도삼거리∼범곡사거리∼국민체육센터(도착) 구간을 순회하는 카-퍼레이드로 교통사고 위험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 발생의 심각성을 알리고,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함께 노력하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 특히 서로의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