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고등학교는 지난 20일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교육 및 입시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울릉고등학교는 지난 20일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교육 및 입시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울릉고등학교(교장 박재형)는 지난 20일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교육 및 입시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울릉군청이 주관한 이번 미국 교육 및 입시제도 설명회는 AOI 어학원(College of Languages) 제임스 김 원장이 ‘홈스테이, 주립대학 및 사립대학 장학금 연계 프로그램, 토플과 어학연수 프로그램 등 영어 공부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한 예시를 들어 강의를 했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울릉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는 미국 학교교육과정과 장학제도를 비롯한 대학입시에 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미국 유학과정 전반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영어 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미국유학에 대한 동기유발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김헌린 부군수는 “울릉군청에서 지원하는 미국 유학 장려금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이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나아가 미국 대학 입학의 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이번 설명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울릉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본교 교육가족 모두가 폭넓고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회 및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재형 기자
박재형 기자 jhp@kyongbuk.com

울릉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