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산소방서,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홍보로 피난환경조성
경산소방서,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홍보로 피난환경조성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23일 07시 5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소방서는 피난환경 조성을 위해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를 홍보하고 있다 갓바위워터피아온천 3층계단에 설치된 대형 안전픽토그램.경산소방서.
경산소방서는 최근 제천 복합건축물 화재, 대구 사우나 화재 등 피난이 늦어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피난환경조성을 위해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 및 홍보에 나섰다.

소방서는 화재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지역 내 목욕업체 등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상물에게 비상구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를 독려하는 한편, 탈의실에 비상탈출용 가운을 비치해 유사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안전픽토그램이란 안전(SAFETY), 그림(PICTURE), 전달(TELEGRAM)의 합성어로 누가 보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진 시각 디자인을 말한다.

건물 비상구 바닥, 계단, 통로 등에 대형 안전픽토그램 부착해 시설 관계인의 비상구 유지관리 및 안전의식을 일깨우고, 시설 이용자들이 비상구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화재 시 신속하게 피난할 수 있다.

경산소방서는 피난환경 조성을 위해 대형 안전픽토그램 설치를 홍보하고 있다 갓바위워터피아온천 3층계단 입구에 설치된 대형 안전픽토그램.경산소방서.
서정우 경산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안전 픽토그램을 통해 신속하게 대피하길 바라며 피난 우선이라는 생각이 심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