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박원순 서울시장 '상생발전' 손 맞잡아
장세용 구미시장·박원순 서울시장 '상생발전' 손 맞잡아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25일 00시 3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25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구미시장(왼쪽)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후 손을 맞잡고 있다. 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구미시와 서울특별시는 24일 구미시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구미시와 서울시는 구미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청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킹, 서울 청년 지방살이를 통한 지방소멸 대응, 중·장년층 일자리 정책 공유를 통한 협력체계 구축, 문화예술단 상호교류, 구미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혁신 로드를 통한 상호 정책 연수 및 교류 추진 등 8개 분야에서 상호협력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협약식은 지방과 수도권이 동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양 도시가 함께 발전 방향을 찾아간다면 머지않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원평동 도시재생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구미시
박원순 서울시장도 “직거래 장터를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문화예술단 교류 등 구미시와의 교류 협약은 상생발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서울시도 이번 교류를 통해 많은 배움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장 시장은 지난 2월 13일 서울시청을 방문해 박원순 서울시장과 우호 교류 협약 체결을 위한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시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