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포항YMCA,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 성료
포항YMCA,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 성료
  • 남현정 기자
  • 승인 2019년 05월 27일 11시 08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5월 27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부 세연군단쿵쿵짝(연합)팀·중등부 Tunes Squad(한동글로벌)팀 우승
25일 영일대 광장 해상누각 앞 길거리 농구장에서 포항YMCA 주최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에서 고등부 세연군단쿵쿵짝(연합)팀, 중등부 Tunes Squad(한동글로벌)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포항YMCA(이사장 조원호)가 주최하고 포항시가 후원한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가 지난 25일 영일대 광장 해상누각 앞 길거리 농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경기는 중등부 22개, 고등부 17개 총 39개 팀이 참가해 조별 예선리그를 거쳐 8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바뀐 경기방식이 한두 경기를 더 할 수 있어서 재미있다”고 전했다. 번외경기로는 3점슛왕 선발을 진행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청소년 길거리농구대회는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우정을 나눌 수 있는 포항YMCA 청소년 프로그램의 하나다.

25일 영일대 광장 해상누각 앞 길거리 농구장에서 포항YMCA 주최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25일 영일대 광장 해상누각 앞 길거리 농구장에서 포항YMCA 주최 2019 포항시장배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은 선수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이날 청소년길거리농구대회는 포항농구협회에서 공동주관으로 심판진을 배치하고 경기운영을 맡았다.

또 축하공연으로 환호여중 댄스팀 ‘ZEST’이, 개막식 애국가 제창은 포항예고 이요한 학생의 선창으로 진행돼 대회를 빛냈다.

이 밖에 점심은 가족사랑샘터 청개구리밥차에서 소고기덮밥을 무료로 제공했고, 노인일자리지원센터에서 토스트 푸드트럭을 협조했다. 포항시자원봉사센터와 선린대학교 YMCA 동아리 학생들이 농구대회의 자원봉사 진행요원으로 활약했다.

부대행사로 포항청소년성문화센터와 경북도교육청에서 함께 진행한 청렴교육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교육에 대한 청렴의식 전달과 성인식 개선 등이 다양하게 이뤄졌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열정을 태울 수 있는 이렇게 좋은 행사가 많이 있으면 좋겠다. 농구대회를 열어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포항YMCA 조원호 이사장은 “포항YMCA는 행복한 청소년의 삶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포항시 정기석 복지국장, 박용선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감사관 이은미 국장, 포항시농구협회 김효성 회장, 포항예고 김민규교장, 경희요양병원 이순자 원장, 포항YMCA 이재덕 이사, 백경희 이사, 정정미 이사, 선린대 최현아 교수, 안전지킴이운동본부 최진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남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남현정 기자
남현정 기자 nhj@kyongbuk.com

유통, 금융, 농축수협 등을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