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군위군은 군청 제2 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수,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의원, 실·과·단·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국유사 테마파크 통합 홍보 마케팅’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군은 27일 군위군청 제2 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수, 심칠 군위군의회 의장·의원, 실·과·단·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국유사 테마파크 통합 홍보 마케팅’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용역을 맡은 올뎃플랜창 엄명숙 대표가 8월 임시 개장을 앞둔 테마파크의 성공적 개장과 운영을 위해 마케팅 대상 그룹 선정과 정식개장까지 홍보 로드맵, 마케팅 성공 코드 등에 대한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전략 등을 발표했다.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삼국유사에 담긴 문화콘텐츠를 시각화, 촉각 화한 종합테마파크로서 360도 서클 애니메이션을 통해 삼국유사 속 영웅들의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는 신화서클영상관, 일연스님의 생애와 행적, 저술을 볼 수 있는 일연대선서관, 삼국유사관, 설화체험관 등 전시관으로 이루어진 가온누리관이 있다.

또, 해룡 슬라이드와 해룡 물놀이장 등의 놀이시설, 삼국유사에 관한 체험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게 될 이야기 학교· 숲 속 학교, 그리고 만파식적 해룡과 지철로 사자상 등의 조형물과 산책코스 등을 갖추고 있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영만 군수는 “테마파크 성공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주길 바라며, 특히 군 전체가 다 같이 1인 홍보 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오는 8월 임시개장과 시설보완을 거쳐 2020년 정식 개장을 할 예정이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