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과, 경영컨설팅 경진대회서 두각

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대구대 무역학과 정재휘 교수(맨 오른쪽)와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대구대.
대구대(총장 김상호) 학생들이 최근 개최된 여러 학회 학술대회에서 잇따라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구대 무역학과 학생들은 지난 18일 서강대학교에서 열린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 논문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4학년 김도엽, 안재선, 임덕진, 3학년 김현우, 이도권 학생은 ‘EPC 사업전략 및 플랜트 사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학생들은 EPC(설계, 조달, 시공) 분야에 대한 최근의 사업 환경을 분석하고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 플랜트 산업 진출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학과의 4학년 권택형, 이승재, 3학년 박동민, 최동일, 최완재 학생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경쟁 전략을 다룬 ‘모바일 메신저의 선두주자 카카오톡, 거대한 플랫폼의 시작’이란 연구 성과를 발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의 연구 지도를 담당한 정재휘 무역학과 학과장은 “학과 전공수업의 전문지식을 공모전과 같은 외부 활동과 접목해 활용하며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비즈니스 분석 역량을 높여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대구대 정보통신공학과(석사과정) 김성우 학생은 지난 18일 포항공대에서 열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베이지안(Bayesian) 분류 기반 입 모양 인식을 통한 발음 구별법에 대한 연구’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지난 18일 영남대에서 열린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실내건축디자인학과(석사과정) 천정현 학생이 우수 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