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대구광역시장배 이용 경기대회

경북과학대가 지난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9년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대구광역시장배 이용 경기대회’에서 출전선수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한국 이용사 중앙회 대구광역시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와 이용사 중앙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 미용관련 학원 및 고등학교 ,대학생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는 일반부 클래식고전·아이롱 투블럭·전통 스포츠·업소형 커트·퍼머넌트 부문과 학생부 컨슈머·크리에이티브·롯드펌투블럭 타투·아이롱펌(와인딩)타투·릴레이 단체전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경북과학대는 이번 대회서 졸업생 유다윤씨가 고전클래식 시연에 나섰다.

대회 결과 경북과학대는 김미숙·안혜란·이정화씨가 대상, 김순옥씨가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부문별로 남성 컨슈머 금상에 권영순·김정심·최경옥·안혜란·나창옥씨, 은상에 남지윤·나진미씨, 동상에 김도연씨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아이롱펌(와인딩)타투에서도 최혜리·김미숙·권영순·김유진·김순옥·장성경씨가 금상, 최경옥 씨가 은상, 나창옥씨가 동상을 차지했다.

롯드펌투블럭 타투 종목 역시 남지윤·나진미·박희란·김도연·최진아씨가 금상, 임채현 씨가 은상, 김정심씨가 동상을 쓸어 담았다.

대상을 수상한 이정화 씨는 일반 하프 스포츠와 전통스포츠 부문 금상을 싹쓸이 했다.

이재순 경북과학대 화장품 뷰티과 교수는 “K-뷰티를 이끌어갈 전문가 양성을 위해 미용뿐만 아니라 남성 헤어 전문점 창업을 위한 이용기술을 지도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기술과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