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산지역 5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수료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일대.
경일대(총장 정현태)는 최근 경주 성호리조트에서 ‘제4회 경산지역 5개 대학 연합 취업캠프’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24일 이틀간 열린 이번 연합 취업캠프는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이 주관해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등 경산지역 5개 대학에서 선발한 3, 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126명이 참가했다.

행사 첫째 날은 채용트렌드와 취업 성공 이미지메이킹, 취업&직무 멘토링,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개별컨설팅 등으로 진행, 각 수업별로 전문 강사가 나서 채용동향과 이에 맞춘 입사지원서 작성 노하우를 알려주고 개인별로 직무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했다.

특히 이미지전략가로 유명한 경일대 항공서비스학과 허은아 교수가 ‘취업 성공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통해 취업예절 및 소양교육에 대해 강의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어내기도 했다.

둘째 날은 성공적인 면접 이미지 찾기, 실전 모의면접, 면접전문가에게 배우는 면접특강 등 실전 중심의 교육으로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은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배우고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우종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경산지역 5개 대학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목표인 취업을 위해 정보를 교환하고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