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교내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대학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공개 토론하고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정책·현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지난 28일 교내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정책·현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금오공대 정시영 사무국장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김용배 미래전략기획단장이 각각 ‘현 정부의 고등교육 및 산학협력 정책’,‘구미 산업단지 현황 및 신성장 동력’을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시영 사무국장은 “최근 4차 산업혁명 등 시대변화에 따라 공공성과 협력의 가치, 자율성 및 투자 효과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현 정부의 고등교육 정책이 추진되고 있다”며, “신산업의 수요 분석과 산·학·연의 공간적 융합을 통해 산학협력 고도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용배 미래전략기획단장은 “지역 산업의 메가트렌드 분석을 통해 신산업 전략을 파악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대학과 지역 기업이 상생의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산학협력이 이뤄질 때 미래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표에 이어 열린 토론회에선 대학과 지역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토론회를 주관한 정인희 기획협력처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지역 산학협력의 현주소를 면밀하게 분석해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오공대 정책·현안 토론회는 대학 구성원이 모여 대학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공개 토론하고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연 2회 열리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