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장산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경주 현대호텔과 농촌교육농장 바람햇살농장을 찾아 진로직업 체험을 했다.장산중학교.
경산 장산중학교(교장 이성희) 3학년 학생 40명은 최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주 현대호텔과 농촌교육농장 바람햇살농장을 찾아 호텔리어 체험과 농촌진로직업 체험을 했다.

미래를 주도 할 신성장산업인 관광산업에 대한 안내와 호텔에 종사하는 여러 직업군에 대한 소개, 직업을 갖기 위해 갖춰야 할 요건들을 설명들으면서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재능과 소질을 살려 꿈꾸고 도전해 볼 수 있는 직업에 대해 고민해 보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또 오후에는 대추밭 한가운데 위치한 경산 농촌교육농장 바람햇살농장을 찾아 청년귀농 장기교육생들로부터 자연농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텃밭을 둘러보고, 꽃차시음, 대추약밥 만들기 체험을 했다.

경산 장산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경주 현대호텔과 농촌교육농장 바람햇살농장을 찾아 진로직업 체험을 했다.장산중학교.
체험에 참여한 임유빈학생은 “내 꿈이 호텔리어인데 호텔리어라는 직업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더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야겠다. 참 재밌고 즐거운 체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바람햇살농장체험에서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여러 식물을 보면서 설명 들은 진딧물에 대한 이야기는 참 흥미롭고 재밌었다”며‘내 꿈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체험’ 제목 만큼이나 진지한 모습으로 체험에 참여했다. yskim@kyongbuk.co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