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당 대표 취임 100일을 맞아 출간한 ‘밤이 깊어 먼 길을 나섰습니다’(이하 밤깊먼길)의 표지.오는 5일 출간되는 ‘밤깊먼길’은 2030 독자의 취향에 맞춰 황 대표의 일러스트를 표지에 담았다. 연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일 당 대표 취임 100일(6일)을 앞두고 정치권 입문 이후 소회와 한국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은 에세이집 ‘밤이 깊어 먼 길을 나섰습니다’(밤깊먼길)을 출간했다.

이 책은 △먼 길을 나서기까지 △밤길에서 만난 사람들 △아침이 오길 바라며 △황교안이 가다리는 아침이라는 주제로 4장(chapter)으로 구성돼 있다.

황 대표는 이 책을 통해 정치권 입문을 결심한 배경과 2·27 전당대회, 4·3 재·보궐선거, 민생투쟁 대장정을 통해 느낀 바를 기술했다.

황 대표는 서문에서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께서는 ‘살려 달라’고 절규했다. 이것이 대한민국의 자화상이었다”며 “우리가 지옥으로 가는 길 위에 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지금 한국사회는 위태롭기 그지없다. IMF가 생각난다“며 ”민생이 이토록 어려운데도 문재인 정권은 어떠한 해법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오직 국정의 초점은 김정은에게 있고 패스트트랙에 있다. 왜 대통령이 국민을 돌아보지 않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며 “심지어 대한민국 국민을 외면하고 몰두한 남북관계조차 사실상 파탄이 났다”고 밝혔다.

그는 “성찰과 함께, 새로운 미래와 통합의 청사진을 그리고자 한다. 우리의 투쟁은 계속된다”며 “새로운 미래의 길, 대통합의 길을 열어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 책은 신예작가인 유성호 씨가 공동 저자로 참여 했으며, 당직자와 보좌진, 당원 10명의 인터뷰를 통해 황 대표의 취임 100일에 대한 평가와 바람도 담겼다.

‘밤깊먼길’은 오는 8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된다. 또 한국당은 에세이집 출판에 맞춰 서적 출판에 대한 뒷이야기 등을 담은 동영상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