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감상동 주상복합아파트, 오는 8월 중 1314세대 분양

감삼동 주상복합아파트 조감도
화성산업은 지난30일 ㈜우림개발과 ‘감삼동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체결한 감삼동 주상복합아파트는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 582-5번지 일원에 지하 4층, 지상38층 2개동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208세대가 건립될 예정이다. 아파트는 전용 59㎡ 34세대, 84㎡A 68세대, 84㎡B 38세대로서 140세대며 오피스텔은 전용84㎡ 68실로 각각 건립된다.

사업지는 도시철도 2호선 용산역 역세권으로, 달구벌대로, 용산로, 장기로 등을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가지고 있으며 장동초교가 도보로 200m 내에 위치하고 용산중, 원화중, 상서중·고, 경화여고, 대건중·고 등이 인접해있다.

또, 용산·죽전권역 내에 학원시설이 밀집돼 서부권 최고의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홈플러스 성서점, 이마트 감삼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장기공원, 두류공원, 대구학생문화센터 등이 가까이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지다.

최근에는 용산역과 죽전역을 중심으로 신주거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향후 달서권의 뉴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KTX서대구 역사개발사업과 성서공단 재생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달서구 용산,장기권의 미래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분석된다.

분양은 오는 8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용산역 부근에 건립된다.

한편, 화성산업은 올 하반기 봉덕 선주재건축사업과 신암4동뉴타운 재건축사업도 일반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봉덕 선주재건축사업은 대구 남구 봉덕동 1015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499세대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신암4동뉴타운 재건축사업은 대구 동구 신암4동 246-4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1,314세대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