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취임 100일 맞아 SNS에 글 올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6일 당 대표 취임 100일을 맞아 “우리 스스로 당을 개혁하고 혁신하지 않으면 역사의 주체 세력이 될 수 없다. 혁신을 주저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개혁이란 바로 국민 속으로 가는 길이고, 미래로 가는 길이며, 통합으로 가는 길”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한국당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책임지고 이끌어온 중심 세력”이라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웠던 희생정신과 역동성이 우리 당의 피와 땀, 눈물 속에 도도히 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와 국민에 무한대의 책임의식을 갖고 미래와 통합을 향해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은 누구만의 역사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위대한 역사”라며 “대한민국은 누구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희망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에 입당한 날 그리고 당 대표로 취임한 날, 페이스북에 남긴 글을 다시 읽어보았다. ‘첫 마음’(初心)을 잊지 않겠다‘는 대목이 있었다”며 “취임 100일을 맞아 초심을 다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첫 마음이란 바로 애국심”이라며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들의 애국 혼을 다시 한번 되새긴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