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대구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 개최
경북도·대구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 개최
  • 양승복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08일 00시 11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08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요 대구·경북으로"… 일·중·대만 등 6개국 여행사와 업무협약
중국 아이돌 유펑 등 홍보대사 위촉…관광홍보 플래시몹 선보여
7일 서울 코엑스 에이홀 메인무대에서 경북도와 대구시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선포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부터 장경식 경북도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패션·뮤지컬·오페라 등 대구의 도시문화와 경북의 전통역사문화자원·아름다운 자연생태를 연계한 관광은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기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2020년을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정하고, 7일 서울 코엑스 에이홀 메인무대에서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ITIF2019)’와 ‘2019 대구경북 투어 페스타’를 찾은 세계 각국의 관광 관련 기관·단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박원순 서울시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각국 해외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선포식은 내빈 소개, 세계 각국 축하 영상 메시지, 선포식 세레머니, 홍보대사 위촉, 홍보 영상물 상영, 축하공연, 전시관 참관 순으로 진행했다. 중국 아이돌 가수 유펑과 말레이시아 배우 폴린 탄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7일 서울 코엑스 에이홀 메인무대에서 경북도와 대구시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선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중국 아이돌 가수 겸 배우 유펑, 말레이시아 배우 폴린탄, 권영진 대구시장, 장경식 경북도의장.

경북도와 대구시는 또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6개 핵심 지역 여행사 대표와 대구·경북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선포식 뒤에는 대구경북 글로벌 홍보 서포터즈, 여행사 대표, 홍보대사, 참관객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대구경북 관광의 해 홍보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이번 선포식에 앞서 경북도와 대구시는 민·관·학이 함께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대구경북의 관광명소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넣은 엠블럼과 시도민의 의견을 담은 ‘oh!오~소so! 대구경북~’슬로건을 만들었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오는 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 국제관광산업박람회와 연계해 100개 부스 규모 특별홍보관을 마련해 대구·경북 관광을 알린다.

지역 대표 야경 명소를 재현한 특별테마관, 포토존, 여행상품 할인 장터, 스크린 사격 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7일 서울 코엑스 에이홀 메인무대에서 경북도와 대구시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계기로 대구경북 특별 관광 상품도 다양하게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니, 꼭 방문해 달라진 대구경북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양승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