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전경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교육부에서 주관한 ‘국립대학육성사업’ 연차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안동대는 2019년 연속 사업비와 최고 등급 선정 지원금을 포함해 올해 30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게 된다.

안동대는 ‘국립대학육성사업’ 4대 핵심 전략인 △지역사회 기여 △고등교육 기회확대 △지역 및 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대학특화 발전모델 구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경상북도와 안동시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연계 협력 프로그램 및 지역인재 양성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총괄 책임자인 안동대 김현기 기획처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립대학의 본연의 역할인 고등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대학과 지역의 협생 순환 모델을 구축해 국립대학의 고유기능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이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서 지역 상생과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부 주관 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 사업으로 진행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