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1%나눔재단, 아동 창의력 깨울 예술강사 모집
포스코 1%나눔재단, 아동 창의력 깨울 예술강사 모집
  • 이종욱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10일 21시 11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11일 화요일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1%나눔재단 ‘1%나눔 아트스쿨’ 예술강사 모집 포스터.
포스코 1%나눔재단이 오는 24일까지 포항·광양 지역 ‘1%나눔 아트스쿨’ 예술강사를 모집한다.

‘1%나눔 아트스쿨’은 지역사회에서 예술강사를 모집해 포항·광양 지역 배려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이번 교육사업은 포스코 기업시민 실천의 일환으로, 예술교육을 통해 지역 아동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 관련 전공자 또는 예술을 접목한 창의적 콘텐츠를 가진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강사로 선발되면 소정의 강사료와 재료비를 지원하며,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선발된 예술강사는 오는 9월부터 2020년 2월까지 6개월간 포항 및 광양 권역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예술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장르는 공연예술·시각예술·미디어예술로 나눠 미술·공예·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타이포그래피·캘리그라피·미디어아트·영화·사진·음악·국악·무용·연극 등 다양한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술강사는 오는 24일까지 모집하며, 포스코1% 나눔재단 홈페이지(www.poscofoundation.org)을 통해 모집 안내문과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결과는 개별 공지되며, 최종발표는 7월 15일 있을 예정이다.

선발된 강사들은 추후 예정된 사업설명회와 워크숍에 참가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1%나눔 아트스쿨 운영사무국(02)784-1508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코 기업시민실 양지원 과장은 “1%나눔 아트스쿨이 예술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의 예술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1%나눔재단은 2013년 설립된 재단법인으로, 포스코 임직원뿐만 아니라 그룹사와 협력사까지 참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임직원 참여 재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부터는 기부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실행으로 옮기는 ‘Change My Town’ 프로그램을 실시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정신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