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필라테스]3. 싱글레그 스트레치&더블레그 스트레치
[산후 필라테스]3. 싱글레그 스트레치&더블레그 스트레치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11일 20시 5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11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회에 걸친 골반 강화 운동을 통해서 코어의 아래 쪽에 있는 골반 기저근을 튼튼하게 강화 시켰다. 6월은 출산 후 늘어난 뱃살을 줄이고 복부를 탄력있게 만드는 운동들을 준비햇다.

출산 후 처진 뱃살의 원인 중 하나는 ‘복직근 이개 현상’이다. ‘복직근 이개’란 복직근이 임신에 의해 벌어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출산 후 뱃살 처짐 또한 복직근 이개 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시간에 함께할 동작은 ‘싱글레그 스트레치&더블레그 스트레치’이다. 이 동작은 복직근을 제자리로 돌리는데 도움을 주는 동작이다. 이런 복부 운동은 출산후 바로 따라해서는 안되며 약 6주 이상이 지난 후 하는게 좋다. 또한 단순히 동작을 따라하는게 아니라 영상을 보고 성나영 원장의 말에 따라 근육의 자극과 호흡에 집중해서 동작을 따라해야 한다.
 

 



Single leg stretch / Double leg stretch

1. 무릎세워 누운자세에서 시작

2. 마시는숨에 복부 납작하게 힘주고 내쉬는숨에 한발씩 테이블탑

3.골반 중립 유지한채 배꼽을 등쪽으로 밀어 허리를 지긋이 바닥에 밀착

4. 내쉬는숨에 한발씩 교차로 사선 앞으로 밀어내기 이때 허리 최대한 뜨지않게 복부힘채워 동작진행

5. 난이도 높여 두발 동시에 밀어내 하복부 더 강하게 쓰기

 

 

김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용국 기자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