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협의회, 구미시와 함께 행복한 신평만들기사업 업무협약
LG경북협의회, 구미시와 함께 행복한 신평만들기사업 업무협약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11일 23시 34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11일 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에서 김영수 구미경찰서장, 장세용 구미시장, 김상철 LG경북협의회 11일 LG경북협의회는 구미시, 구미경찰서,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김영수 구미경찰서장, 장세용 구미시장, 김상철 LG경북협의회 부회장, 김휘연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부관장.
LG 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가 1970년대 1공단 조성으로 국가에 고향을 내어준 신평2동 주민들을 위한 마을 공동체 복지사업에 나선다.

11일 LG경북협의회는 구미시, 구미경찰서,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구미시는 주민참여 독려 및 행정지원, 구미경찰서는 마을 안전을 위한 활동, LG 임직원(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은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LG는 사업추진 간사기관인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신평2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방범 활동, 마을 내 색채 및 벽화작업, 취약계층 물품 지원, 안전한 마을을 위한 스마트 가로등 및 로고젝터 설치 등 각종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부터 약 3년이다.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사업은 지난 1970년대 1공단 조성으로 고향을 떠난 주민들이 새롭게 정착한 지역인 신평2동 일대를 대상으로 신평2동은 과거 공단 배후도시로 역할을 충실히 했지만, 공단조성 50년이 지난 현재 구미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이 됐다

LG와 구미시가 함께하는 행복한 신평 만들기’ 업무 협약 참석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LG 경북협의회
장세용 구미시장은 “노후화하는 신평2동에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신평2동의 물리적 공간을 재해석하고, 사회적 가치를 회복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다”며 “LG의 기업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신평2동이 사람 중심의 행복한 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수 구미경찰서장은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환경 개선사업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LG경북협의회 김상철 부회장(LG디스플레이 구미경영지원담당)은 “구미 LG 자매사 임직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및 신평2동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조금 더 밝고 안전한 신평2동이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