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 DREAM 혁신모델 구축 창의적 미래 인재 ‘참사람’ 양성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사진은 스터디 라운지에서 공부중인 학생들 모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를 ‘참사람 양성을 위한 동국 DREAM 혁신모델 구축’으로 설정하고 대학 교육혁신과 사업 관리를 체계적으로 전담하기 위해 교육혁신처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혁신처는 교육혁신팀, 교육역량개발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로 이뤄지며 교육혁신 기획과 실행, 교육의 질 및 성과관리, 대학혁신지원사업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추진하는 혁신교육의 대표적인 세부 프로그램은 ‘차별화된 학과 특성화 추진’이다”며 “교육혁신처 신설을 통해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연구혁신 등의 특성화 사업 목표를 달성해 지역 발전을 선도,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법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장은 “대학은 학생에게 미래 산업 수요에 기반한 교육과정을 제공해야 한다”면서 “대학혁신처는 우선 학제 및 교육과정 개편, 역량기반 평가체계 구축, 기초 및 실용중심 교육 등에 대해 연구하고 실행하는 부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9년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3년간 매년 39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수요 기반 교육과정으로 전환, 모바일 환경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교육환경, 스마트 인프라 등 동국 DREAM 혁신모델을 구축해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