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수급자 가구에 방문한 관계자의 방문 목적과 시기를 알 수 없어 상담에 어려움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방문자 기록부를 제작·배부, 주거급여 수급자 가구의 불편함을 알고 지원 방안을 마련해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예규길 민원과장은 “방문자 기록부 배부는 작은 관심으로 시작했지만, 그 효과는 공무원 사칭 사기 피해 사전 예방 및 대상자 불안감 완화와 복지 제공 이력 등 정황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방문자가 방문목적 기록을 남김으로써 원활하고 일관성 있는 복지 상담업무가 추진될 것으로 여겨지며, 앞으로도 주거급여 가구의 좀 더 나은 생활이 영위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