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발의 열기…청년 氣-UP 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 개최
여름발의 열기…청년 氣-UP 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 개최
  • 곽성일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19일 19시 36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20일 목요일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송도해수욕장…김종국 등 인기가수 총출동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 청년 기-업(氣-UP) 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가 오는 29일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 청년 기-업(氣-UP) 페스티벌 ‘2019 퐝퐝랜드’가 오는 29일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작렬하는 태양과 해수욕장 모래사장이 어울리는 청년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는 6월 하순, 청년소통 강화와 청년문화 확산을 위해 포항시가 기획한 것으로 29일 정오부터 밤 9시 30분까지 송도해수욕장(포항수협 본점~송도 솔밭 300m 구간) 일원에서 공연과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MC프라임의 진행에 따라 청년들이 선호하는 거리공연 문화행사 형식으로 포항수협 쪽 백사장에 메인 특설무대를 설치하고 선 상태로 무대 공연자와 같이 호흡하면서 참가자들은 여름밤 젊음의 열기와 향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김종국, 레게 강 같은 평화, DJ DOC, 지조, 지바노프, 루피, 나플라, 블루, 오왼 오바도즈, 영웨스트, 베이식, 콜드, 전지윤, 크루셜스타, 니화, 체리콕, DJ 테즈, DJ 나모, 원장, 엠타이슨, 니안, 마아성 등 지역에서는 쉽게 만나기 어려운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고 먹거리 부스, 기념 포토존, MD물품(기념 티셔츠, 손목밴드)판매, 스타 애장품 경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특히 행사 당일 페스티벌 공식 MD판매 수익금과 스타 애장품 경매 낙찰금 전액은 포항 지역 지진피해 학교에 기부할 예정으로 행사 개최 의미가 더욱 빛이 난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보다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 외에 타 지역 청년들을 대거 유치, 여름 해수욕장 등 지역 명승지를 적극 알려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했으며, 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빅픽처3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사전홍보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시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행사 당일인 29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15시간 동안 포항수협 사거리에서 송도카페 파스쿠찌 삼거리 주요 도로의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하고, 행사장 인근 송도초등학교, 공영주차장, 기타 도로변 등지에 임시 주차장을 설치해 참여자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270-2832)는 “이번 행사에 지역 주민들과 외부 관광객들이 대규모 참여해 행사장 주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