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학과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전국 특성화고 드론학과 발전방안 협의회’가 지난 18일 청도의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경북드론고.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는 지난 18일 드론학과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전국 특성화고 드론학과 발전방안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국토교통부, 경남전자고, 대전전자디자인고, 안강전자고, 인천하이텍고, 고흥산업과학고, 숭의과학기술고, 원주공고, 경북드론고등학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에 있는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드론학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전국 드론학과 협의체 구성, 드론분야 취업 정보, 각종 드론경연대회, 교사 및 학생 역량강화, 드론 자격 취득 과정’ 등에 대한 협의와 각 학교에서 겪는 고충과 장·단점을 논의하고 이를 수정·보완해 드론교육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 국내 드론산업의 현실과 미래에 맞추어 현재 요구되는 드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하고 양질의 드론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국 드론학과 협의체를 구성, 지속적으로 각종 현안사업과 드론 교육의 발전방향을 마련키로 했다.

최종남 경북드론고등학교 교장은 “드론 교육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교의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이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요구되는 드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여러 드론 학과가 설치된 특성화고의 의견을 모으고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론학과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전국 특성화고 드론학과 발전방안 협의회’가 지난 18일 청도의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경북드론고.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