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찌질한 임상심리사 모임’ 워크숍 '눈길'
대구사이버대, ‘찌질한 임상심리사 모임’ 워크숍 '눈길'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06월 24일 17시 27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검사 전문가 이흥표 교수 초청…문장완성검사 강의 진행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개최된 ‘찌질한 임상심리사 모임’과 함께하는 ‘제 1회 찌질한 워크숍’에서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 전공 이흥표 교수가 강의를 하고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지난 21일 서울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찌질한 임상심리사 모임(Inferior Clinical Psychologist group)’과 함께하는 ‘제 1회 찌질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구사이버대 입시전략팀에서 학과 홍보와 입학 안내 일환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미네소타 다면적 인성 검사(MMPI-2)’를 주제로 21일·22일(이틀간) 진행됐다.

특히 21일은 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 심리평가상담 전공 이흥표 교수의 ‘문장완성검사(CST)’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심리검사 전문가로 손꼽히는 이흥표 교수의 강의는 ‘문장완성검사(SCT)의 역동적 해석’이라는 주제로 △1부 SCT 이론적, 경험적 기반 △2부 SCT 마음 읽기의 어려움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이세미(33, 수원시 거주) 씨는 “문장완성검사(CST)는 심리검사 중 어려운 검사로 질적인 접근을 배울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신분석과 역동, 대상관계 이론 등에 근거한 접근과 해석을 익힐 수 있었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이흥표 교수님과 대구사이버대 입시전략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영걸 기획 조정실장은 “임상심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함께 모여 1박 2일간 MMPI2- 해석부터 실습까지 심층적으로 접하고 논의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나, 이흥표 교수의 문장완성검사 강의는 큰 관심을 끌었고 추후에도 이러한 좋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에 입학을 희망하는 자는 입학지원센터(enter.dcu.ac.kr)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원서지원 후 학업계획서(70%) 및 학업적성평가(30%)를 응시하여야 한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