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까지 정부포상 대상 접수

구미시는 대한민국 근대화의 초석이 된 구미국가산업단지 반세기를 맞이해 산업 종사자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기 위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정부포상 대상자로 추천 할 예정이다.

정부포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구미시청 홈페이지(http://www.gumi.go.kr) 고시공고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아 다음 달 5일까지 이메일(guarud@korea.kr), 우편(경북 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기업지원과)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자체 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중앙부처로 포상후보를 추천하게 되며, 중앙부처에서 최종 정부포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유공자 및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포상에 대한 자격요건, 제출서류 작성요령 등 자세한 내용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국가산업발전 유공 정부포상계획 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로 하면 된다.

1969년 9월 16일 공업단지 조성 실시계획 인가일을 기준으로 올해는 구미공단 조성 5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써, 우리나라 근대화를 이끈 구미공단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새로운 100년 지속성장 가능한 비전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