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세대…6월 중 견본주택 개관

힐스테이트황금센트럴
현대엔지니어링이 대구시 수성구 일대에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을 공급할 예정이다.

대구 수성구 황금동 692-4번지 일대에 들어서게 되는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은 전용면적 75~84㎡ 총 750세대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0층, 9개동으로 설계된다. 해당 단지는 △75㎡F 145가구 △75㎡G 22가구 △84㎡A 269가구 △84㎡B 69가구 △84㎡C 36가구 △84㎡D 2가구 △84㎡E 207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이 들어서는 수성구는 교육, 교통, 행정, 금융의 중심지로 대구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은 물론, 최고로 꼽히는 명문학군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먼저 해당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어린이회관역 주변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특히 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경우 현재 수성구민운동장역부터 이시아폴리스까지 잇는 ‘엑스코선’ 연장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도 진행 중이다. 해당 노선이 개통될 경우 환승을 통해 동대구역이나 범어역, 경북대, 엑스코 등 다양한 지역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주변의 많은 녹지가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에서 범어공원, 범어천 산책로, 수설못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거주민들의 생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구어린이회관, 수성아트피아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에서는 황금초, 황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 8학군으로 꼽히는 경신고, 대구과학고 등도 가깝다. 수성구청역~만촌역을 중심으로 하는 학원가도 대중교통으로 가깝게 이동 가능하다.

이 단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명성답게 우수한 평면과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75㎡는 2개 타입, 84㎡의 경우 총 5개 타입으로 평면을 다양화했고, 4Bay 판상형 구조에 넓은 드레스룸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타 단지에서는 보기 드문 4개 침실을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한 분양 전문가는 “대구에서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수성구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 황금 센트럴의 경우 학군, 환경 등 다양한 방면에서 수준이 높아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힐스테이트 황금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이달 말 개관할 예정이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